우리 동네 ‘착한 가격업소’는 어디에 있을까요? 서민의 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하여 외식 한번 하기가 부담스러운 시기입니다. 서민 물가 안정을 기여 하는 착한 가격업소에서 식사하시고 만원 이상 카드 사용하시면 2천 원을 할인받으시는 정보 알려드립니다.
1. 착한 가격업소란?
착한 가격업소란 착한 가격, 청결한 가게 운영, 기분 좋은 서비스 제공으로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선정한 우수 업소입니다. 착한 가격업소는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서민경제 살리기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살고 계신 동네에서 파란 착한 가격업소 표찰이나 스티커를 본 적이 있으신가요? 그곳이 바로 투철한 사명감과 나름의 장사 철학을 가지고 운영하는 착한 가게입니다.
전국에 있는 착한가격업소는 행정안전부 착한 가격업소 홈페이지 에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광역시나 도를 선택한 후 시·군·구를 누르고 업종까지 선택하면 됩니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로 검색했더니 아래 3곳의 업소가 나옵니다. 생각한 것보다 몇 군데 안 됩니다. 앞으로 정부 차원에서 지원을 확대하여 전국 방방 곡곡에 더 많은 곳의 착한 가격업소가 생기길 바랍니다.
2. 착한 가격업소 선정기준
착한 가격업소는 2011년부터 행안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지정 및 운영하는 제도로, 사업자의 자발적인 참여와 협조를 기반으로 합니다. 이 제도는 상권에 비해 저렴한 가격, 높은 위생 및 청결 수준, 그리고 공공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정합니다.
3. 착한가격업소 2000원 할인
1만 원 이상 카드 결제 시 1회당 2천 원 할인
착한 가격업소에서 카드로 1만 원 이상 카드결제하면 1회당 2천 원을 할인해 주는 혜택을 지난해 신한은행 한 곳에서 올해부터 9개 카드사로 확대한다는 기쁜 소식입니다. 신한카드를 비롯해 롯데, 비씨, 삼성, 우리, 하나, 현대, KB국민, NH농협 각 카드사는 2024년 2월부터 캐시백, 청구할인,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게 되며, 이에 따라 착한 가격업소를 홍보하기 위해 카드사 홈페이지나 앱 등을 통한 지원도 이루어질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http://www.korea.kr)